김기현, ‘불출마’ 나경원 극찬…“고뇌 찬 결단에 경의”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1.25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분열과 혼란 막기 위한 선당후사”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열린 '연포탕'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열린 '연포탕'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국민의힘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하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고뇌에 찬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결단은 지난 20여년간 오직 한 길, 한마음으로 우리 당을 지킨 애당심을 바탕으로 총선 승리 및 윤석열 정부 성공이라는 국민 염원을 실천하려는 자기희생으로 이해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나 전 대표는 당의 분열과 혼란을 막기 위한 선당후사와 화합과 단결이라는 우리당이 지향해야 할 가치와 비전을 제시했다”며 “희생과 헌신을 전제로 한 그 진정성에 모든 당원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제 우리당이 나 전 대표의 희생적 결단에 화답해야 할 차례다. 갈등과 분열을 넘어 연대하고 포용하는 화합의 정신이 절실하다”며 “나 전 대표와 함께 손에 손잡고 멋진 화합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막고 화합과 단결로 돌아올 수 있다면 저는 용감하게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