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김기현 ‘대통령 탄핵’ 발언 맹폭…“도대체 어떤 정신상태냐“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2.12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여당 당대표 하겠다면서 대통령 탄핵 운운”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왼쪽)와 김기현 후보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왼쪽)와 김기현 후보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 후보가 김기현 후보를 두고 ‘정신상태가 의심스럽다’는 등의 맹비난을 했다. 전날 김기현 후보가 안철수 후보를 겨냥해 “대선 욕심이 있는 후보가 당대표로 당선되면 대통령 탄핵이 우려된다”고 말한 데 따른 것이다. 

안 후보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기현 후보 후원회장이었던 신평 변호사가 안철수가 당대표가 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탈당할 수 있다고 협박하더니, 이번에는 김기현 후보가 안철수가 당대표가 되면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며 “도대체 두 사람은 어떤 정신상태이길래 저런 망상을 하나”라고 질타했다.

안 후보는 “안철수가 그렇게 두렵나”라며 “아무리 패배가 겁나도 여당 당대표 하겠다는 분이 대통령 탄핵 운운한다는 게 말이 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략적으로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어 한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엔 오히려 이 두 사람이 공포에 사로잡혀 있는 듯 보인다”고 했다.

안 후보는 또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 모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며 “상식을 가진 사람들은 상상도 못할 일들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김기현 후보의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사퇴 요구까지 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사퇴는 신평 변호사 한 명이면 된다. 그러나 김기현 후보는 국민과 당원에게 사과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후보는 전날 ‘경기 중남부 보수정책 토론회’에서 안철수 후보를 겨냥해 “현재 권력과 미래권력이 부딪히면 차마 입에 올리기도 싫은 탄핵이 우려된다”며 “공정한 공천을 위해서는 대권 욕심이 없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