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건희 특검’ 추진 민주당에 “영부인 스토킹 중단하라”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2.12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보복 뫼비우스의 띠”…“이재명 의혹부터 해소하라”
김건희 여사가 1월3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주한 외교단을 위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가 1월3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주한 외교단을 위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이 제기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1심 판결이 연일 정치권에 기름을 붓고 있다. 국민의힘은 야당의 거센 '김건희 특검' 압박에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로 맞불을 놓는 모양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에게 정치 보복을 하기 위해 만든 '뫼비우스의 띠'라며 "4년째 계속 중인 영부인 스토킹을 당장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재판부는 권오수 전 회장이 주도한 거래 중 2010년 10월26일 이전 거래는 모두 공소시효가 지나 처벌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민주당이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주가조작 의혹은 공소시효가 지났고 '전주'들이 무죄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화 세력으로 자부해온 민주당이 70여 년 쌓아온 우리의 민주주의를 다 때려 부수고 있다. 이유는 하나부터 열까지 '이재명 대표 방탄'"이라며 "국민들은 민주당이 죽기 살기로 하고야 말겠다는, 비상식적인 김건희 특검을 '이판사판 특검' '생떼 특검'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질타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정의당마저도 신중한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민주당은 대통령 배우자에 대한 특검 필요성을 계속 주장하고 있다"며 "특검이 민주당에 전가의 보도라도 되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제발 이성 좀 찾고 자신을 둘러싼 의혹부터 해소하라"며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이 대표를 저격하기도 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조병구 부장판사)는 지난 10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권오수 전 도이치모터스 회장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 벌금 3억원을 선고했다.권오수 회장 등 9명은 2009년 12월부터 3년간 91명 명의의 계좌 150여 개를 동원해 허위 주문을 반복해 주가를 띄우는 방식으로 2000원대 후반이었던 도이치모터스 주가를 8000원 대까지 끌어올린 혐의로 기소됐다. 

김건희 여사와 윤 대통령 장모 명의 계좌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에 동원됐으며 이들이 이상 거래를 직접 지시하거나 관여했다는 녹취록과 각종 파일 등이 검찰 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드러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