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못 참고 나온 바퀴벌레” 언급한 까닭은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2.14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상범 “이준석은 연탄가스 정치인” 저격에
이준석 “연탄가스 못 참고 나오는 바퀴벌레에 보람” 맞불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 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 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바퀴벌레’라는 단어로 친윤계를 저격했다.

친윤(친윤석열) 주류이자 윤석열 대통령과 관계가 깊은 검찰 특수통 출신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이 전 대표를 ‘연탄가스 정치인’이라고 공격한 데 따른 것이다.

이 전 대표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연탄가스를 쐬고 바퀴벌레들이 못 참고 튀어나올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그들의 익명 가면을 벗기려면 연탄가스가 제일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유 의원은 이날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당원들이 그 많은 내부총질, 분탕질 부분을 굉장히 강하게 인식하고 있기에 현 단계에서 이준석의 정치적 재기는 쉽지 않다”고 강조하며 “모 시장의 말처럼 이준석 대표는 숨어 있다가 선거가 있으면 연탄가스처럼 탁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어 “친이준석 후보 네 분이 독자적으로 나왔다면 모를까 사실상 이준석 아바타 모습 그대로여서 책임당원들의 지지를 일정 부분 이상 받기 어렵다. 이준석 바람은 미풍에 불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이 언급한 모 의원은 홍준표 대구시장이다.

홍준표 시장은 2017년 자신의 페이스북에 친박계 정치인들을 겨냥해 “아직도 틈만 있으면 비집고 올라와 당에 해악을 끼치는 연탄가스 같은 정치인들이 극히 소수 남아 있어 심히 유감스럽다”고 저격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