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50억 클럽 특검’ 주장하는 정의당 예뻐 보여”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2.15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눈치 검찰’ 때문에 세상 더 어지러워져”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15일 “사사건건 시비나 거는 어느 소수 야당이 ‘50억 클럽’ 특검 주장을 하는 걸 보고 처음으로 예뻐 보인다”고 말했다. 최근 ‘50억 클럽’ 특검을 요구한 정의당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무슨 이유로 전직 대법관, 검찰총장 등 고위직과 박영수 전 특검 등이 연루됐다는 소위 ‘50억 클럽’을 여태 수사 안 하고 방치하고 있다가 어이없는 곽상도 전 의원 무죄 사태를 초래했나. 이러고도 정의로운 검찰이라고 내세울 수 있나”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김만배의 혀끝에 놀아나는 무능 수사로 지난 2년 동안 국민적 상실감만 키워온 대장동 수사는 언제 끝나나. 과거 검찰은 아무리 복잡하고 큰 사건도 석 달을 넘기지 않았다”며 “무능하고 무기력한 검사들이 옹기종기 모여 무슨 수사를 한다고 거들먹거리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세상을 바로잡는 게 검찰인데 요즘은 ‘눈치 검찰’ 때문에 세상만 더 어지러워졌다”고 했다.

전날 강은미 정의당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0억 클럽은) 전·현직 정권과 유착된 거대 양당의 정치인들이 법조계, 언론계와 얽히고설켜 화천대유의 첫 활동자금을 만들었음에도 수사 선상에 오른 건 아들의 퇴직금 문제가 불거진 곽상도 전 의원뿐”이라며 “이제 검찰과 사법부의 무능과 제 식구 감싸기로 진실을 감춘 화천대유 50억 클럽에 대한 특검으로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특검 추천에서 민주당과 국민의힘을 배제한다는 방침이다. 정의당, 기본소득당, 시대전환 등 비교섭단체가 특별검사 후보자 2명을 합의해 대통령에게 서면으로 추천하고 대통령이 1명을 특별검사로 임명하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