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저수지서 숨진 30대女…용의자 남편, 필리핀서 검거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2.16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빚 문제로 다투다 아내 살해 후 필리핀으로 도피
경찰 로고 ⓒ연합뉴스
경찰 로고 ⓒ 연합뉴스

충남 태안의 한 저수지에서 숨진 채 발견된 30대 여성을 살해한 유력한 용의자는 남편인 것으로 파악됐다. 남편은 빚 문제로 다투다 아내를 살해한 뒤 곧바로 필리핀으로 달아났다 현지 경찰에 검거됐다. 

충남 서산경찰서는 인터폴 공조를 통해 필리핀에서 검거한 A씨를 국내로 송환해 살인과 사체유기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2일 자신이 사는 서산시 모 아파트 아내 B(37)씨를 살해한 뒤 1시간 거리인 태안군 안면도 고남저수지에 사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산의 한 회사에 다니는 B씨가 설 연휴가 끝난 뒤 출근을 하지 않자 직장 동료가 “B씨가 출근하지 않고 연락도 안 된다”고 신고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지난달 31일 태안 고남면 한 저수지 초입 부근에서 물속에 숨진 채 있던 B씨를 발견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B씨의 사체를 부검한 결과 목 부위에 끈이 둘려 있던 흔적이 있었고, 사인은 질식사로 밝혀졌다.

경찰은 부부가 사는 아파트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한 결과  A씨가 사건 당일 사체를 무언가로 감싸 승용차에 싣는 장면을 확보하고 A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경찰은 A씨가 아내를 살해하고 범행 이튿날 해외로 도피한 것으로 추정하고, A씨를 조사하기 위해 인터폴과 송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