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천공 관저 답사’ 의혹 최초 제기한 김종대 전 의원 조사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3.02.20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영상 확보도 추진…“수사협조 요청”
역술가 천공 ⓒ유튜브 정법시대 캡쳐
역술가 천공 ⓒ유튜브 정법시대 캡쳐

경찰이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설을 최초 제기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現 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 객원교수)을 불러 조사했다. 의혹의 진상을 규명할 핵심 증거로 꼽히는 CCTV 영상 확보에도 착수했다.

경찰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20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천공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한 일부 피고발인을 지난 달 조사했다”고 설명했다. 언급된 피고발인은 대통령실이 작년 12월 고발한 김 전 의원 등을 가리킨다. 

또한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CCTV 영상 확보를 위해 수사 협조를 요청했다”고도 부연했다. 아울러 CCTV 기록 보관 기간이 30일쯤에 불과하다는 국방부 측 설명에 대해서도 확인할 방침이다. CCTV 영상은 천공 관련 의혹의 사실 여부를 가릴 핵심 증거인만큼, 보관기관 규정에 따라 실제 삭제됐는지 확인한다는 것이다.

현재 천공은 윤석열 정부 출범 이전인 작년 3월 대통령 관저 후보지를 물색하는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같은 의혹은 작년 12월 김 전 의원에 의해 처음 제기됐다. 이후 김 전 의원 등은 대통령실에 의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한 바 있다.

이후 뉴스토마토와 한국일보가 각각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의 인터뷰와 신간 일부를 인용해 비슷한 의혹을 제기하면서 재차 같은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대통령실은 부 전 대변인과 해당 언론사 기자 2명을 추가 고발하며 재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