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24시]  포항시, 노후 철강 공단 ‘미래형 혁신 산단’으로 확 바꾼다!
  • 최일권 영남본부 기자 (sisa534@sisajournal.com)
  • 승인 2023.02.22 0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스틸러스 시즌 예매권 53% 할인 판매, 이강덕 시장 1호 구매
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음악회로 초대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21일 노후된 철강공단을 '스마트그린공단'으로 재구축하기로 했다 @ 포항시
포항시는 노후된 철강공단을 '스마트그린공단'으로 재구축하기로 했다 ⓒ 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국가산업단지 중 노후된 포항철강공단을 디지털 기반 친환경·스마트그린산단으로 재구축하기로 하고 ‘경북 포항 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을 21일 출범했다. ‘스마트그린산단’이란 디지털 기반의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제조 공간을 말한다. 시는 지난해 4월 정부 합동 공모에 경북 산단대개조(포항권) 사업에 선정돼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지정됐다. 

‘경북포항 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은 포항시·경북도·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포항테크노파크 등이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인력을 파견해 △산단혁신기획팀 △디지털산단팀 △저탄소산단팀 등 3팀으로 구성됐다. 사업단은 디지털·그린·안전이 융합된 미래형 혁신 산업단지 조성을 목표로 미래 신산업 준비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먼저 올해 170억 원을 투입해 포항철강산단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스마트 물류 플랫폼과 스마트 에너지플랫폼,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양성 사업등을 추진한다. 오는 2025년까지 총 549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스마트그린산단 조성사업으로 철강산업단지가 재도약해 지역경제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길 바란다” 며 “산업단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관련 기관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북 포항시는 21일 ‘2023년 포항스틸러스 시즌 예매권 일일 판매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시즌예매권 53% 할인 판매가 이뤄져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
포항스틸러스의 시즌 예매권 할인 판매 행사가 열렸다 ⓒ 포항시

◇‘포항스틸러스 시즌 예매권’ 53% 할인 판매...이강덕 시장, 시즌 예매권 가장 먼저 구매

경북 포항시는 21일 시청 3층 로비에서 ‘2023년 포항스틸러스 시즌 예매권 일일 판매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동 감독을 비롯해 주장 김승대, 완델손과 함께 올해 새로 영입한 뉴페이스 백성동, 제카 선수가 참여해 신고식을 치렀다. 스틸러스는 행사장에서 2023년 경기 달력을 배부하고 선수들 사인회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 포항 스틸러스 시즌 예매권 제1호 구매자는 이강덕 포항시장으로 창단 50주년을 맞이한 포항스틸러스에 대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날 시즌 예매권은 53% 할인된 가격으로 일일 판매를 진행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축구단인 포항스틸러스의 창단 50주년을 축하하며 올해 구단을 새롭게 이끌게 될 제8대 이종하 단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며 “지난해 우수한 성적으로 출전권을 획득한 AFC 챔피언스 리그에서 반드시 우승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스틸러스 시즌 홈 개막전은 오는 26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FC대구를 상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시립미술관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최고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 포항시
포항시립미술관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최고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음악회를 연다. 사진은 포항클라식 기타 합주단ⓒ 포항시

◇포항시립미술관 음악회에 놀러오세요!...시립미술관 23일 ‘MUSEUM&MUSIC’ 개최

포항시립미술관은 23일 오전 11시 미술관 1층 로비에서 제71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MUSIC’을 개최한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열리는 미술관 음악회는 누구나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번에는 기타리스트 구욱하, 포항클래식기타 합주단, 피아니스트 김영화, 소프라노 이현진, 트럼보니스트 김승언이 참여한다. 기타리스트 구욱하와 포항클래식기타 합주단은 '11월의 어느 날’(레오 브라우어), ‘태극기 휘날리며 OST’(히사이시 조), ‘몰리엔도 카페’(J. 맨조 페로니), ‘어제’(레논·메카트니) 등을 들려준다.

피아니스트 김영화는 ‘피아노 소나타 2번 작품 2번’(J. 브람스), ‘즉흥환상곡 작품. 66’(F. 쇼팽)을 연주하며, 소프라노 이현진은 ‘가고파’(이은상 작사, 김동진 작곡), ‘입맞춤’(L.아르디티)을 그리고 트럼보니스트 김승언은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 ‘광화문 연가’(이영훈)를 연주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