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尹 정부 탄생은 정치적 기적…실패할 자유 없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2.22 13: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되면 중도우파, 중도좌파까지 확장”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22일 “대한민국이 한강의 기적이라는 산업화를 이뤘다면 윤석열 정부의 탄생은 정치적 기적을 이룬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정연대 출범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생은 실패할 자유가 없다는 말처럼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고 반드시 성공시켜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모든 권력이 다 장악돼 있어 나라가 낭떠러지 상황에서 국민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선전선동에 현혹되지 않고 정권을 바꿔야겠다는 결단 아래 윤 대통령을 뽑아줬기에 정치적 기적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기적이 대한민국 정치권력이 국민에 눈치 보지 않고 그들만의 잔치를 벌이면서 전횡하는 모습은 어떤 정권도 용납하지 않는다는 경고를 역사에 확실히 세우는 분기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우파 정권도 권력에 탐닉하지 않도록 경계하고 스스로 돌아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또다시 권력을 뺏길 것”이라며 “우리 스스로도 절차탁마하면서 우리의 것을 제대로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 차원에서 공정연대 발족은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후보는 “제가 대표가 되면 베이스캠프를 우파에 두고 중도우파 중도좌파까지 확장해나가겠다”며 “그렇게 해야 대한민국에 미래가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