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순방시 중소 벤처기업과 동행하겠다”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2.24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중소·벤처·스타트업 등 기업인 40여명과 오찬 간담회서 수출전략 강조
대통령실이 제작한 명함 형식의 카드뉴스 ⓒ연합뉴스
대통령실이 제작한 명함 형식의 카드뉴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앞으로도 순방 때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동행해 우리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백방으로 뛰겠다”고 투자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2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참가한 중소·벤처·스타트업 등 기업인 40여명과 오찬 간담회를 하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300억달러 규모의 국부펀드 투자는 UAE 측이 우리를 전적으로 신뢰해서 결정한 만큼 우리 역시 양국의 공동이익에 부합하는 다양한 투자 프로젝트 발굴로 회답을 해야 할 것”이라며 “UAE에서 창출한 성과를 더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수출전략회의를 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수출전략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직간접 수출을 통해서 우리 수출의 40%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벤처·스타트업의 기업활동, 수출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과 정부가 원팀이 돼서 정부가 여러분의 기업활동을, 또 여러분의 해외 진출을 최선을 다해서 확실히 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