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천공’ 소환 일정 조율…CCTV 등 포렌식 확인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2.27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체적 조사 일정 받지 못해…출입자 기록 등 토대로 조사 예정”
서울경찰청 ⓒ연합뉴스
서울경찰청 ⓒ연합뉴스

대통령실의 용산 이전 과정에서 역술인 ‘천공’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천공의 참고인 신분 소환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육군참모총장 관저 등 인근 폐쇄회로(CC)TV 확보 절차도 밟고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7일 정례 기자 간담회를 열고 “국민적 관심사인만큼 출석해서 그 부분을 진술할 수 있도록 천공에게 연락을 계속 취하고 있다”면서도 “아직까지 언제 출석하겠다는 구체적인 조사 일정은 회신 받지 못한 상태”라고 전했다.

경찰은 천공의 육군참모총장 관저와 영내 육군 서울사무소 답사 의혹과 관련해 인근 CCTV 영상이 담긴 하드디스크를 대통령 경호처로부터 넘겨 받을 예정이다. 서울경찰청 측은 “CCTV 부분은 경호처 협조를 받아 자료 확보를 위한 절차를 진행 중으로 영상을 담은 하드가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영상 확보 후 포렌식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현지에 가서 어느 정도의 분량을 어떠한 방식으로 확보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협의가 진행 중”이라며 “이번 주 내로 확보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해 12월 천공 의혹 고발 당시 경호처 측에 CCTV 영상을 한차례 요청한 바 있으나 경호처가 내부 검토 후 최근 협조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CCTV 이외에 통신 사실 확인 자료, 출입자 기록, 관련자 진술 등을 토대로 종합적인 수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