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24시] 군포시 궁내동, ‘지역민과 함께하는 Clean day’ 활동 전개
  • 최연훈 경기본부 기자 (sisa213@sisajournal.com)
  • 승인 2023.03.27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포시 제공
사진=군포시 제공

군포시 궁내동은 24일 관내 일원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Clean day’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주민자치사업의 일환으로 새봄을 맞아여 주변환경을 깨끗하게 정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궁내동 7개 직능단체 회원으로 구성된 궁내사랑자원봉사대와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은 관내 인도변과 수리산 산책로, 학교 주변을총 3개 구역으로 나눠 겨우내 화단에 떨어진 나뭇가지를 제거하고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동참하였다

김현식 주민자치회장은 “봄을 맞아 주민 스스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며 궁내동에 대한 주인의식과 마을사랑을 느꼈다. 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군포시청사
군포시청사

◇ 군포산업진흥원,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군포산업진흥원에서는 올해 상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 중견기업 3개사가 참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청년 채용지원과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지원하여 청년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상반기 사업은 군포시에 소재한 ㈜가스트론, ㈜풍산시스템, ㈜에이프로 3개 우수기업이 청년채용을 목적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며, 청년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청년 일자리 활성화 지원을 위해 사업을 운영한다.

무엇보다 청년 구직자들의 수요를 통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연구원(SW, HW 설계 엔지니어), 홍보디자이너, 기계설비제작 직군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사무직군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지원 기업별 직무교육,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면접 진행으로 참여기업의 정규직으로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군포시, 2023 군포시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모집

군포시는 3월 27일부터 2023 군포시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성인 30명이며 활동기간인 4월부터 12월까지 북큐레이션 교육 및 전시 기획 활동 등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시민 북큐레이터에게는 활동기간 동안 군포시도서관 도서 대출권수 14권, 대출기간 4주(일반 회원 7권, 2주) 및 희망도서를 매월 5권 신청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한다.

시민 북큐레이터 활동의 첫 번째 과정인 기초교육은 4월 13일부터 시작한다. 4월부터 6월까지(격주 목요일, 10:30~12:00) 총 6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전 방송대학TV PD이자 다수 공공도서관에서 북큐레이션 및 미디어 문해력 수업을 진행해 온 진혜원 강사가 맡는다.

기초교육이 끝나면 7월부터 11월까지 멘토링 교육이나 체험·실습 특강을 받으며 자율적 동아리를 구성해 군포시도서관의 시민 북큐레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주제별로 도서를 선정하고 북컬렉션 전시를 기획하여, 12월에 북큐레이션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도서관정책과에서는 시민 북큐레이터 사업을 통해 시민이 직접 선정한 주제 도서를 전시하고 공유함으로써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하는 참여형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고, 다양한 세대가 책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