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전 SM 총괄 “카카오 공개매수 참여 안 했다”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3.27 1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에 주식 팔 때도 프리미엄 없었어”
이수만 전 SM엠엔터테인먼트(SM) 총괄 프로듀서가 이번 카카오의 SM 공개매수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27일 밝혔다. ⓒ 연합뉴스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SM) 총괄 프로듀서가 이번 카카오의 SM 공개매수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27일 밝혔다. ⓒ 연합뉴스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SM) 총괄 프로듀서가 이번 카카오의 SM 공개매수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전 총괄 측은 27일 "공매(공개매수) 참여 관련 보도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 전 총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의 SM 지분 공개매수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공식 입장을 냈다.

이어 "이 전 총괄은 하이브에게 주식을 매도할 때에도 자신의 주식에 대한 별도의 프리미엄 없이 소액주주들에게 적용될 공개매수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매도했다"고 설명했다.

주주총회 검사인 선임과 대해선 "SM의 정기주총에서 주총의 진행 및 결의가 적법하게 이루어지는지 조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선임 배경을 언급했다.

카카오는 SM 지분 35%를 사들이는 공개매수 마감 결과, 참여 주식 수가 목표 매입 물량을 넘기며 2.27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카카오는 기존 1대 주주였던 하이브를 제치고 SM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 SM 인수 절차를 포기한 하이브는 SM 지분 전량(15.8%)을 카카오 공개매수에 내놓은 바 있다.

초과한 물량에 대해선 비율에 따라 인수하는 안분 비례 방식을 결정됐다. 최종 경쟁률에 따라 각 주주들은 청약 물량의 44%만 카카오가 제시한 공개매수 가격인 15만원에 매각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