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재원 중징계 촉구…“이준석 사태 땐 그렇게 모질더니”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3.29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에 “천방지축 방치하면 당 기강 무너져”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29일 최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칭송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에 대해 중징계를 촉구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 대표가 카리스마가 없고 미지근한 자세로 좋은게 좋다는 식으로 당 운영을 하게 되면 당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며 “당에 해악이나 끼치는 천방지축 행동을 방치하게 되면 당의 기강은 무너지고 당의 지지율은 더욱 더 폭락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살피고 엿보는 판사식 당 운영으로는 당을 역동적으로 끌고 갈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홍 시장은 “이준석 사태 때는 그렇게 모질게 윤리위를 가동하더니 그 이상으로 실언, 망언을 한 이번에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우리 한번 지켜보자”며 “살피고 엿볼 때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판사 출신인 김기현 대표에게 김 최고위우너에 대한 고강도 징계를 재차 요구하는 취지로 보인다.

앞서 홍 시장은 전날에도 “맨날 실언만 하는 사람은 그냥 제명해라”며 “경고해본들 무슨 소용이 있나. 한두 번 하는 실언도 아니고 실언이 일상화된 사람인데 그냥 제명하자”고 했다.

홍 시장 등이 제명 등 중징계를 요구하자 김 최고위원은 이날 아침 인천공항에 도착한 직후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저의 발언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고 당에 부담을 드린 점에 깊이 반성하면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매사에 자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