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與 ‘후쿠시마 괴담’ 주장 두고 “국정조사 응하라”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4.02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다음 주 후쿠시마 방문해 日 원전 오염수 관련 실태조사 나설 방침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연합뉴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연합뉴스

‘야당이 반일감정 부추기려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을 유포한다’는 국민의힘의 주장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당당하면 국정조사에 응하라”고 대응했다.

2일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후쿠시마 농산물 수입과 일본의 오염수 방류 문제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관심이 크다”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힘은 괴담을 운운하며 야당과 국민을 겁박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야당은 후쿠시마 농산물 수입 문제나 오염수 방류를 논의한 적이 없다”며 “일본 언론이 일본 정부 관계자의 구체적인 말을 빌어 보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이 우려할 수 밖에 없는 사안에 대해 국회의원이 나서서 현장을 방문하고 사안을 파악하겠다는 것이 어떻게 괴담이 되는 것인가”라며 “국민은 한·일 정상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 사이에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 분명하게 알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조사를 통해 외교 참사와 다름없는 이번 한·일 정상회담 문제의 진상을 규명할 것”이라고 강경한 어조를 보였다.

앞서 지난달 29일 더불어민주당은 한·일 정상회담 관련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또한 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저지대응단’은 다음주 중으로 직접 후쿠시마를 방문해 관련 문제를 들여다볼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