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文 전 대통령, 당분간 정치인 안 만날 것”…이유는?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4.03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인들과 만난 대화 내용 알려지는 데 부담 느낀 것으로 해석
문재인 전 대통령이 31일 오후 경남 통영시 통영국제음악당에 위치한 작곡가 윤이상 묘역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31일 오후 경남 통영시 통영국제음악당에 위치한 작곡가 윤이상 묘역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인들에게 "당분간 정치인을 만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출신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같이 전했다. 윤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이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도 뵙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윤 의원은 문 전 대통령 결정에 특별한 배경은 없다고 설명했다.

정치권에서는 문 전 대통령을 만난 정치인들이 언론이나 SNS 등을 통해 공개한 대화 내용이 논란을 야기한 데 따른 부담 때문에 내린 결정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앞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지난달 17일 언론 인터뷰에서 경남 양산의 사저를 찾아 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밝히며 "문 전 대통령은 '민주당이 단합해 잘해야 한다. 이재명 대표 외에 대안도 없다'는 얘기를 했다"고 언급했다.

또 박용진 의원이 지난 달 문 전 대통령을 만났다는 소식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며 "(문 전) 대통령도 민주당이 달라지고, 뭔가 결단하고 그걸 중심으로 화합하면 총선에서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하셨다"고 언급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제주 4·3 75주년을 맞아 제주도를 찾을 계획이나, 희생자 유족을 만나는 것 외에 정치인 등을 만나는 일정은 배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