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왜…대치동 학원가서 ‘마약 음료수’ 건넨 40대 용의자 2명 검거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4.05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용의자 2명 추적…음료 관련 신고 총 6건
강남구청역 인근서 마약 음료수 건네는 용의자들 ⓒ 강남경찰서 제공
지난 3일 강남구청역 인근서 마약 음료수 건네는 40대 남성 1명과 20대 여성 1명 모습 ⓒ 강남경찰서 제공

서울 강남 일대 학원가에서 고등학생들에게 '기억력이 좋아지는 음료수'라며 마약 성분이 담긴 음료수를 건넨 일당 4명 중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5일 새벽 1시30분쯤 49살 여성 A씨를 서울 동대문구 일대에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용의자인 40대 남성 B씨는 이날 오전 10시쯤 경찰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일 오후 6시께 공범 3명과 함께 2명씩 짝을 이뤄 각각 강남구청역과 대치역 인근에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수인데 시음 행사 중"이라며 고등학생들에게 음료수를 건네 마시게 했다.

경찰은 전날 시음 행사 중인 음료수를 마신 고등학생 자녀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내용의 112신고를 접수하고 수사에 나섰다. 현재까지 접수된 신고 건수는 6건이다.

용의자들이 피해자들에게 건넨 음료수병 ⓒ 강남경찰서 제공.
용의자들이 피해자들에게 건넨 음료수병 ⓒ 강남경찰서 제공

이 음료수 병에는 도용한 것으로 보이는 유명 제약사의 상호와 함께 '기억력 상승 집중력 강화 메가 ADHD'라고 적혀 있었는데, 경찰 조사 결과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경찰은 사건 현장 인근 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강남구청역 인근에서 또 다른 조를 구성해 범행을 저지른 20대 여성 1명, 40대 여성 1명을 함께 추적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