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3역 모두 영남권…사상 초유의 구도”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4.07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당 대표는 무한책임 자리…강단 필요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대구 서문시장에서열린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에 대구·경북(TK) 출신 윤재옥 의원이 선출된 것과 관련해 "부디 수도권, 충청권, 호남권도 배려하는 그림으로 채워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7일 페이스북에 "윤재옥 의원의 원내대표 당선을 축하한다"면서 "당3역(당대표, 원내대표, 정책위의장)이 모두 영남권으로 채워지는 사상 초유의 구도가 됐다"고 말했다.

이에 "부디 수도권,충청권,호남권도 배려하는 그림으로 채워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본다"며 22대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지역 배분과 중도층 흡수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홍 시장은 이어 자신의 경험을 언급하며 "정당의 대표는 통상 2년이지만, 그 임기를 채우는 경우가 오히려 드물 정도로 바람 앞에 등불이다. 한 번은 우리와 아무런 관련이 없었던 디도스 파문으로 책임 아닌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고 말했다.

이어 "또 한번은 문재인의 위장 평화 쇼 대국민 사기극으로 지방선거에 참패할 때 그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며 "정당 대표는 형사책임처럼 자기책임 원리가 아닌 무과실 결과 책임을 져야 하는 무한책임 자리에 있기 때문에 언제 물러나더라도 이상할 게 없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기현 대표를 향해 "적어도 한 정당을 책임지는 자리라면, 대표로 재직하는 시간 동안만이라도 소신과 철학을 가지고 좌고우면하지 않는 강단과 결기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