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우리 정치, 고통 속에도 국민 삶 지켜야”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4.09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활절 맞아 “고난 이겨낼 희망의 부활 믿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오후 전남 나주시 노안면 노안농협육묘장에서 열린 '양곡관리법 재추진 결의를 위한 현장 농민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후 전남 나주시 노안면 노안농협육묘장에서 열린 '양곡관리법 재추진 결의를 위한 현장 농민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부활절을 맞아 "어떤 어려움과 고통이 있어도 끝끝내 국민의 삶을 지켜내는 길이 우리 정치가 가야할 길"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9일 페이스북에 "고난을 이겨낼 희망의 부활을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하늘의 영광을 버리고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힘없는 이들과 함께하신 예수님의 참뜻을 돌이켜본다"면서 "지금 예수께서 부활하셨다면 여전히 겨울 한파 같은 위기를 겪고 있는 우리네 이웃들부터 찾으셨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어떤 어려움과 고통이 있어도 끝끝내 국민의 삶을 지켜내는 길, 우리의 정치가 가야 할 길도 다르지 않다"며 "메말랐던 가지에 새로운 꽃이 피고, 잎사귀에 새싹이 돋는 '부활의 계절'이다. 원래 새살이 나기 전 고통이 가장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가 여러 위기에 직면했지만 함께 손 맞잡고 견뎌내면 더 나은 세상에 향한 희망을 부활시켜 내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