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외포럼 ‘더 새로’ 출범…“당원 중심 혁신할 것”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4.10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대표에 김준혁 한신대 교수·황현선 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보좌관·조상호 당 법률위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오영환 의원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오영환 의원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원외 인사들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원외포럼 '더 새로'를 출범했다.

'더 새로' 포럼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진짜 공정과 상식이 만개한 나라를 만드는 데 참여할 분과 연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총선 승리를 위한 혁신 방향으로 △당원 중심의 혁신 △당원들의 현역 국회의원에 대한 평가 참여 보장 △현역 국회의원 단수공천 원칙적 불허 및 정치신인과의 공정 경쟁 △선출직 경선 후보에 대한 정보 균등 제공 등을 밝혔다. 

'더 새로' 공동대표는 김준혁 한신대 교수, 황현선 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보좌관, 조상호 당 법률위 부위원장이 맡았다.

이밖에 김문수 순천 팔마포럼 준비위원장, 박성오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박영기 전 당 정책위 부의장,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 여준성 전 청와대 비서관, 윤재관 전 청와대 비서관, 이경 당 상근부대변인, 이재강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조일출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보좌관, 채현일 전 영등포구청장,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참여한다.

포럼은 "윤석열 정부 무능과 검찰공화국을 종식시키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면서 "변방에서 떨쳐 일어나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으로 중앙으로 들어가 역사의 발전과 변혁을 이루어 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