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기현 지도부 겨냥 “전광훈에 무슨 약점 잡힌 건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11 1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욕하는 목회자, 극우파 데리고 선거할 수 있나”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11일 국민의힘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막말을 방치한다고 지적하며 “도대체 김기현 대표는 무슨 약점을 잡힌 것인지 눈치만 보고 있어 답답하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황교안 대표 시절에는 180석 만들어 주겠다고 했는데 폭망했다”며 “(이제는) 김기현 대표에게 200석 만들어 준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김기현 대표는 ‘그 사람 우리 당원도 아니다’라고 소극적인 부인만 하고 눈치나 보고 있다”며 “입에 욕을 달고 다니는 목회자와 페이크뉴스만 일삼는 극우 유튜버만 데리고 선거 치를 수 있다고 보는가”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도대체 무슨 약점을 잡힌 건가? 총선이 1년밖에 안 남았는데 참 답답한 일”이라고 했다.

앞서 전날(10일) 전 목사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대한민국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져있다며 “자유우파가 대결집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치인은 권력을 갖기 때문에 반드시 종교인의 감시가 필요하다”며 “(국민의힘이) 내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 목사는 홍 시장이 김재원 최고위원을 비판한 것을 두고도 “우리 교회에 와서 실언을 했다 쳐도 같은 당 사람이면 품어야지, 왜 같은 당이 싸우나”라며 “이래서 (내년 총선에서) 200석 하겠냐”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다음 돌아오는 총선에서 200석 서포트하는 게 한국 교회의 목표”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