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 속에도 마약 숨겨 입국…김해공항 단속 비상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4.14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노선 많은 데다 단속 느슨하다 오인”
지난 1월19일 부산지검 강력범죄수사부가 합성마약 '야바'를 여행용 가방에 은닉해 밀반입한 혐의로 태국인 A씨(47·여) 등 3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지난 1월19일 부산지검 강력범죄수사부가 합성마약 '야바'를 여행용 가방에 은닉해 밀반입한 혐의로 태국인 A씨(47·여) 등 3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최근 국제선 운항이 본격화하면서 속옷 안에 마약을 숨겨 한국에 밀반입하려고 한 이들이 김해국제공항에서 잇달아 적발되고 있다.

14일 부산지검 등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김해공항으로 입국한 30대 2명이 사타구니에 마약을 숨겨오다가 세관에 적발됐다. 이들은 태국에서 필로폰 약 1㎏과 엑스터시 239정을 바지 안 사타구니 부분에 붙여 들어왔다. 

이틀 뒤인 지난달 27일에도 태국에서 필로폰 약 700g을 팬티에 숨겨온 30대 1명이 단속에 적발됐다. 검찰은 이들을 조만간 기소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위축됐던 국제선 항공 운항이 정상화하는 가운데 여객 수가 증가함과 동시에 마약 적발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27일에는 김해공항에서는 필로폰 7kg을 몸에 몰래 숨겨 들어오려던 말레이시아인 3명이 현장에서 적발됐다.

지난해 말에는 김해공항 최대 규모의 마약이 단속되기도 했다.

당시 태국 국적의 3명은 현지에서 청바지 9벌의 뒷주머니, 손가방 등에 야바 1만9369정(시가 19억원 상당)을 숨긴 뒤 자신의 여행용 가방에 넣어 김해공항으로 입국하다가 세관의 수하물 확인에서 적발됐다.

관세청 관계자는 "다른 지방공항이 잠잠한 데 비해 김해공항에서는 최근 마약이 잇달아 적발되고 있다"라며 "동남아 국가 노선이 많아 마약사범들의 이동이 용이한 데다 앞서 국제선을 재개한 인천공항의 단속망을 피해 김해공항으로 한꺼번에 몰리는 듯하다"라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