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현충원 참배 “국민과 함께 정치 복원하고 미래로 나갈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17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돈봉투 전대’ 의혹에 “진상 제대로 국민께 밝혀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신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국립서울현충원에 참배하고 “국민과 함께 정치를 복원하고 미래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신임 원내대표단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 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헌화·분향을 했다.

윤 원내대표는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여야간 첨예하게 대립된 쟁점법안들이 있는데 국민을 위해 한시도 미룰 수 없는 법안들도 있다”며 “협상을 해서 쟁점법안을 타결하는 데 우리 새로운 원내대표단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여부에 대한 질문에 “검찰수사 상황을 지켜보겠다”며 “검찰 수사에 민주당이 수사에 제대로 협조하는지 여부를 지켜보겠다. 국민적 의혹과 공분이 크기 때문에 신속하게 수사해 진상을 제대로 국민들께 밝혀야 한다”고 답했다.

또 윤 원내대표는 최근 여야가 합의한 대규모 국가 재정이 투입되는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예타) 요건 완화 입장을 번복한 데 대해서는 “여야의 문제가 아닌 정치권 전체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적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숙의 과정을 거쳐 재정준칙 문제와 같이 논의했으면 하는 데 당의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 차원에서 재정준칙을 도입할 것이냐고 묻자 “지속적으로 재정준칙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고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우리 당의 입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