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이재명, 돈봉투 사건 사과할 자격조차 없는 사람”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17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의 사과로 어물쩡 지나갈 일 아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돈봉투 사건에 대해 사과할 자격조차 없는 사람”이라며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대표가 돈봉투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며 “이 대표가 사과한 것은 증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증거가 나오지 않았다면 이 대표와 민주당은 계속 ‘정치탄압, 기획수사’라고 지금도 우기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썩어빠진 민주당의 부패상을 드러낸 이번 돈봉투 사건은 한 번의 사과로 어물쩡 지나갈 일이 아니다”라며 “검찰은 불법정치자금과 불법경선에 연루된 부패혐의자들을 전원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문제는 이 대표 본인”이라며 “수많은 부패혐의와 측근 다섯명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사람이 어떻게 국회 제1당의 대표 자리에 버젓이 앉아 있을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야당대표 자리에 앉아 국회를 자신의 방탄용으로 전락시키는 한 우리 정치는 한걸음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불법 정치자금이 오갔다는 의혹을 공식 사과했다. 이 대표는 “이번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드린다”며 “당은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른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송영길 전 대표의 조기 귀국을 요청했다는 말씀도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