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신공항 비판’ 윤희숙에 “입 다물고 정치 기웃대지 마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19 12: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땅 투기 혐의’로 의원직 사퇴한 사람이 가소로워”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19일 대구경북(TK) 신공항 건설에 비판적 입장을 밝혀온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을 겨냥해 “그 입 이제 다물고 정치권 근처에서 기웃대지 마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의원을 향해 “땅 투기 혐의로 의원직까지 사퇴했던 사람이 조용히 반성하며 사는 줄만 알았더니 요즘 부쩍 언론에 나타나 좁은 식견으로 좌충우돌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홍 시장은 “항공정책과 국토균형개발 근처에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 KDI 근무했던 소소한 그 경력으로 TK신공항을 ‘고추 말리는 공항’ 운운하며 폄하하고 떠드는 것은 가소롭기도 하고 기막히기도 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총선과 개각이 다가오니 또 설치는 사람 중에 하나라고 치부하고 넘어갈 수도 있으나 국토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안고 출발하는 TK신공항을 이상한 인터뷰어와 함께 비아냥대는 그 말은 용납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14일 윤 전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역에 다 공항 만들겠다는 것 아니냐. 공항 만들어 놓으면 어마어마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전에 무안? 동네 주민이 고추 말리는 사진이 굉장히…참 어처구니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는 바로 전날 ‘TK신공항 특별법’과 ‘광주군공항이전 특별법’이 국회를 동시에 통과한 데 대해 부정적 입장을 나타낸 것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