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24시] 수원시-IBK기업은행, ‘동반성장 협력사업’ 대출이자 감면율 2.6%로 확대
  • 최연훈 경기본부 기자 (sisa213@sisajournal.com)
  • 승인 2023.04.21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KT위즈파크에서 다회용기 사용하세요”
수원시, 단독·다가구주택에 도로명 상세주소 직권 부여한다

수원시와 IBK기업은행이 ‘동반성장 협력사업’ 대출 이자 감면율을 종전 최대 2.1%에서 2.6%로 확대한다.

동반성장 협력사업은 수원시와 기업은행이 130억 원의 대출 재원을 마련해, 운전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대출을 지원하고, 이자를 감면해 주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최근 고금리로 자금확보와 이자 부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기업은행과 재협약을 해 대출금리 감면율을 2.6%까지 확대했다.

중소기업은 최대 2억 원, 소상공인은 최대 5000만원 대출할 수 있다. 기간은 기본 1년이고,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공시’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가까운 기업은행에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감면금리 확대가 기업의 경영자금 확보와 대출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사업, 특례보증 지원사업 등 기업에 다양한 금융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오른쪽 3번째), 유제철 환경부 차관(왼쪽 3번째), 허구연 KBO 총재(오른쪽 2번째) 등이 협약 후 함께하고 있다.ⓒ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오른쪽 세번째), 유제철 환경부 차관(왼쪽 세번째), 허구연 KBO 총재(오른쪽 두번째) 등이 협약 후 함께하고 있다.ⓒ수원시

◇ “수원KT위즈파크에서 다회용기 사용하세요”

수원KT위즈파크에서 다회용기 사용이 늘어난다.

수원시는 20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위즈와 SSG랜더스의 경기에서 앞서 환경부, KT, KT스포츠, 한국야구위원회(KBO), 신한카드와 ‘탄소중립 연합(Alliance) 체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유제철 환경부 차관, 송재호 KT 부사장, 신현옥 KT스포츠 대표,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Biz 그룹장, 허구연 KBO 총재가 참석했다.

앞으로 수원KT위즈파크를 찾는 관람객은 식·음료 주문 시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선택할 수 있다. 다회용기 이용 후에는 쓰레기통이 아닌 다회용기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수원시는 공공 체육시설에서도 다회용기 사용을 확대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준 시장은 “지구의 날을 이틀 앞둔 오늘은 kt위즈가 일회용품 제로 구단으로 가는 여정의 첫발을 내딛는 순간”이라며 “수원KT위즈파크를 시작으로 경기장 내 다회용기 사용 문화가 확산돼 더 즐거운 야구, 더 깨끗한 야구 문화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수원시, 단독·다가구주택에 도로명 상세주소 직권 부여한다

수원시가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은 단독·다가구주택 2642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를 직권 부여한다.

상세주소 안내판 이미지.ⓒ수원시
상세주소 안내판 이미지.ⓒ수원시

상세주소는 도로명주소 건물 번호 뒤에 표기하는 동·층·호를 말한다.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상세주소를 구분소유권이 없는 다가구주택, 2가구 이상 거주하는 단독주택에도 적용해 ‘000호’와 같은 형태로 주소를 부여하는 것이다.

상세주소가 표기되지 않은 단독·다가구 주택은 우편물·택배 반송·분실 등이 종종 발생하고,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위치를 파악하는 데 시간이 걸려 신속한 대응에 어려움이 있다. 상세주소를 부여하면 동·층·호가 구분되지 않는 단독·다가구 주택의 가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수원시는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은 단독·다가구주택 2642개소를 대상으로 위치 기반으로 실시간 데이터 입력이 가능한 현장조사 시스템(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상세주소를 부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상세주소를 부여하면 시민들이 한결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편물·택배 반송·분실과 같은 문제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