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전광훈에 도움 요청 사실…터무니없는 요구에 거절”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4.22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대표 “공관위원장 인선 시 본인 동의 요구…즉시 거절했다”
이준석 “일말의 기대 없어…전 목사, 상임고문으로 모시라”
김기현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59회 한국보도사진전 개막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59회 한국보도사진전 개막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3·8전당대회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도움을 요청한 사실은 있다"면서도 "터무니없는 요구를 해서 거절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 21일 공식입장을 내고 "(당 대표)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로서 (여러 군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당시 당내 전 목사 세력이 적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당시 전 목사가 '향후 공천관리위원장 인선 시 본인의 동의를 받으라'는 터무니없는 요구를 해왔고, 즉시 그러한 요구를 거절한 바 있다"라며 "그 후 전 목사가 비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며 결국 도와주겠다고 하지 않았던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앞서 한 언론매체는 같은날 오후 '김 대표가 전당대회 전 도와달라고 했고, 돕지 않았으면 절대 1차(경선)에서 이기지 못했을 것'이라는 전 목사의 주장을 보도한 바 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에 해당 기사를 올리며 "도움을 요청한 게 사실이라면 그냥 이제 일말의 기대치도 없으니 저 분(전 목사)을 상임 고문으로 모시십시오"라고 비꼬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