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대통령 방미에 가짜뉴스·공포마케팅…누구에게 도움되나”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25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외교까지 정쟁 수단 삼는 나쁜 관성 벗어나길”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사고 칠까 두렵다’고 한 데 대해 “국익 앞에 여야 없다는 평범한 진리가 대한민국 국회에서 실종된 현실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이다”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의 미국 방문에 대해) ‘사고 칠까 걱정’, ‘공포와 불안의 한 주가 시작됐다’는 등 극단에 있는 유튜버들이나 할 막말들이 민주당의 공식 회의에 등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남의 나라 국기에 경례한다는 가짜뉴스를 다시 끄집어내고, 전쟁 날까 두렵다며 터무니없는 공포 마케팅까지 펼쳤다”며 “민주당 대표는 국익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하셨는데 도무지 그 진심을 믿기 어려운 발언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정부는 어려운 안보와 경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외교 현장에서 애를 쓰고 계시는데 이런 막말과 가짜뉴스가 도대체 누구에게 도움이 되겠나”라며 “민주당은 외교까지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나쁜 관성에서 벗어나 무엇이 진정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길인지 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날 오후 김건희 여사와 함께 미국으로 출국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6일 예정된 한·미정상회담과 미 의회 연설을 포함해 5박 7일간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