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교육위원들 “민형배 교육위서 제척하라…아이들 교육에 큰 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27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형배·민주당 대국민 사과해야…재발 방지대책 요구”
이태규 국민의힘 의원(가운데)과 김병욱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민형배 의원의 교육위 즉각 제척을 촉구하는 국민의힘 교육위원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태규 국민의힘 의원(가운데)과 김병욱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민형배 의원의 교육위 즉각 제척을 촉구하는 국민의힘 교육위원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27일 더불어민주당에 ‘꼼수 탈당’ 논란을 일으킨 민형배 위원의 교육위 제척을 요구했다.

국민의힘 교육위 간사인 이태규 의원과 교육위원 서병수·조경태·권은희·김병욱·정경희 의원은 이날 공동성명을 내고 “민주당은 당이 나서서 민 의원을 복당시켜 그동안 민 의원이 부정하고 강변했던 ‘위장 탈당’이 사실임을 스스로 인정했다”며 “민주당은 민 의원을 교육위에서 즉각 제척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민 의원은 목적을 위해서라면 그것이 반칙이든 불법이든 가리지 않고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는 잘못된 사례를 몸으로 보여줬다”며 “결격 사유를 안고 있는 분께서 교육위에서 교육을 논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고 국회 불신을 심화시키는 원인으로 작동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이들 교육에 큰 해를 끼치게 된다”며 “즉각 다른 상임위로 옮겨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교육위 안건조정위원회 강행 처리부터 교육위의 모든 폭주와 이로 인한 갈등의 한가운데에는 항상 ‘가짜 무소속’ 민형배 의원이 있었다”며 “민 의원의 거짓과 일탈행위는 위법성이 있다는 헌법재판소 결정 후에도 이를 무시하고 계속 됐다는 게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과 민 의원은 위장 탈당으로 국회법을 농락하고 형해화시킨 잘못에 대해 각각 국민에게 진정성 있게 공개 사과하라”며 “다시는 이런 편법과 반칙 꼼수를 쓰지 않겠다고 국민께 약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원내대표는 헌법재판소가 지적한 절차상 문제를 겸허하게 수용한다고 밝혔다”며 “그 의사에 조금의 진심과 진정성이 담겨있다면 머뭇거릴 어떤 이유도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