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마친 박홍근 “쌍특검·간호법 매듭지어 다행…끝까지 힘 보탤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28 1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보다 어려움이 많은 과정이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당 최고위 전 임기 마지막 날인 박홍근 원내대표에게 꽃다발을 주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당 최고위 전 임기 마지막 날인 박홍근 원내대표에게 꽃다발을 주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임기 마지막 회의에서 “양특검법 신속처리안건 지정과 간호법 등 민생법안 처리까지 매듭짓고 떠나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임기 동안 민생과 개혁을 위한 과감한 입법과 독선 등 오만의 국정에 대한 확실한 견제를 하고자 혼신의 힘을 다해왔다”며 “각종 민생과 개혁안처리부터 대통령실 이전 논란, 무책임한 이태원 참사, 연이은 퍼주기 굴욕 외교 등 윤석열 정권의 전방위 실정에 쉴 새 없이 대응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보람보다는 어려움이 많은 과정이었지만 다행히 어제 본회의에서 양특검법 신속처리안건 지정과 간호법 민생법안 처리까지 마무리했다”며 “원내대표로서 마지막 책무로 생각했는데 매듭짓고 떠나게 돼 다행”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원내대표 자리에서 물러날 뿐이지 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은 여전히 변함없다”며 “우리 국민은 매우 강하고 대한민국은 그런 국민이 만든 자랑스러운 나라다. 국민이 피땀으로 이루어 온 성취가 대통령의 잘못된 리더십과 현 정권의 폭정에 절대 무너지지 않도록 당 지도부 및 소속 의원들과 함께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새 원내대표에 3선 박광온(경기 수원시정) 의원을 선출했다. 차기 원내대표는 21대 국회 마지막 1년을 보내면서 정부여당과 협상하고 내년 총선을 치러내야 한다는 역할이 주어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