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與 토익 유효기간 연장에 “환영한다…좋은 정책”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29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삶 지키는데 저작권, 여야 구분도 없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여당의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 방안 추진 움직임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민의힘에서 민간기업 채용 시 인정하는 토익 성적의 유효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한다”며 “취업준비생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좋은 정책으로 크게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경제가 얼어붙으면서 청년들의 취업문이 좁아지고 이에 따라 취업 준비기간도 길어지고 있다”며 “기회의 총량을 늘리는 일이 근본적 대안이지만, 적어도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필수 스펙’이 된 영어 성적 비용 때문에 구직에 부담을 느끼는 일부터 없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데 저작권이란 없고, 여야의 구분도 없다”며 “민주당이 촉구하고 정부여당이 동참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처럼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도 여야가 청년들을 위해 힘을 모은 사례로 남길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표는 “앞으로도 합의할 수 있는 민생과제를 찾아 하나씩 해결해 가겠다”며 “국민의 삶이 단 반 발짝이라도 전진할 수 있는 정책이라면 여야를 가리지 않고 수용하고 민주당이 먼저 나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어 성적 인정 기간을 최장 5년까지 늘리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었다. 공공기관에서는 올해 초부터 유효 기간 5년을 인정하고 있다. 앞서 국민의힘은 민간기업에서도 토익 성적 인정 기간을 5년으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