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봉투 의혹’ 송영길, 2일 서울중앙지검 자진 출두 예고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5.01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수사에 대해 직접 의혹 해소 의지로 풀이
지난달 24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24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검찰에 자진 출두한다.

1일 송 전 대표 측 선종문 변호사는 공지를 통해 “송 전 대표가 2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진해 출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검찰이 송 전 대표 자택과 후원 조직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등 수사 강도를 높여가는 것에 대해 송 전 대표가 직접 검찰에 출석해 의혹을 풀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앞서 송 전 대표는 지난달 22일 프랑스 파리 기자회견에서도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탈당 의사를 밝힘과 동시에 귀국 시 검찰 출석을 예고한 바 있다.

다만 검찰이 송 전 대표의 출석을 수용할지는 불확실하다. 앞서 송 전 대표가 지난달 26~27일 선제적으로 검찰 출석을 검토한 바 있지만 검찰은 “조사가 필요한 시기가 되면 통보할 예정이니 그 때 협조해달라”고 전했다.

검찰은 송 전 대표가 돈 봉투 의혹 과정에 있어 직접 가담했다고 보고 지난달 29일 송 전 대표의 자택과 후원조직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 사무실 등 4~5곳을 압수수색했다. 이어 이날 오전에도 송 전 대표의 경선캠프 지역 본부장, 상황실장 등 핵심 관계자 자택 등 3~4곳을 추가 압수수색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