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윤리위,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 징계 절차 개시 결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01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2차 회의서 징계 수위결정
황정근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윤리위 첫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며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히고 있다.
황정근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윤리위 첫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며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히고 있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윤리위)는 1일 잇따른 설화로 당 안팎에서 물의를 빚은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착수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이날 오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 개시를 의결했다고 황정근 중앙윤리위원장이 밝혔다.

황 위원장은 이날 김기현 대표 체제에서의 첫 윤리위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김 최고위원의 경우 5·18 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 전문에 넣겠다는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발언은 선거 때 표를 얻으려 한 것이라는 3월12일 사랑제일교회 발언,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우파 진영을 천하통일했다는 3월26일 강연, 4·3은 격 낮다는 발언 등 세 가지 이유가 징계 개시 이유”라고 말했다.

또한 황 위원장은 태 최고위원의 경우 “JMS관련 SNS 게시, 제주 4·3사건 발언 등 2가지가 징계 개시 사유”라고 설명했다. 태 최고위원은 앞서 ‘제주 4·3은 북한 김일성의 지시’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고, JMS와 관련해 SNS에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태 최고위원은 ‘백범 김구 선생이 김일성의 통일전선 전략에 당했다’는 취지의 발언도 했지만 이 발언은 징계 사유에서 일단 제외됐다.

한편 황 위원장은 “징계 개시 결정은 국민의힘이 국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기 위한 자체 노력의 일환”이라며 “다음 2차 회의에서 당사자의 소명을 듣고 징계 수위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2차 회의는 오는 8일 오후 4시에 열린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