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송영길 檢 자진 출석에 “퍼포먼스 벌이며 대인배 흉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02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처럼 똑같은 행동…위군자라 불러야”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장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장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 관련 검찰에 자진 출두한 것에 대해 “자숙하고 있어도 모자랄 판에 자진 출두 퍼포먼스를 벌이며 언론을 향해 대인배 흉내를 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송 전 대표가 돈봉투 사건과 관련하여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두했지만 검찰은 조사 일정이 잡히지 않았다는 이유로 그를 돌려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검찰은 송 전 대표 자택과 후원 조직, 경선 캠프 관계자들까지 압수수색을 하면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올해 초 이재명 대표도 검찰에 출두할 때 자신을 김대중, 조봉암에게 빗대며 정치범 연기를 하더니 송 전 대표 역시 똑같은 행동을 하는 것”이라며 “보통 이런 사람들을 ‘위군자(僞君子)라고 부른다”고 꼬집었다. 위군자는 거동을 거짓으로 꾸미고 세상을 속여 군자인 척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어 권 의원은 송 전 대표가 ‘주변 사람 말고 저를 구속시켜달라’고 밝힌 데 대해 “검찰은 조사하든 구속하든 적법한 절차에 따를 것”이라며 “공당의 대표까지 지낸 분이 ‘나 한 명으로 퉁치자’는 식으로 사법 거래를 시도해서야 되겠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송 전 대표는 돈봉투 의혹에 대해 ‘모두 저의 책임이다’라고 했는데 무슨 책임을 졌느냐”며 “탈당과 복당이 단톡방 들락거리기처럼 흔해 빠진 민주당에서 탈당이 무슨 정치적 의미가 있느냐”라고 했다.

권 의원은 “송 전 대표가 해야 할 일은 검찰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는 것”이라며 “지금처럼 무단출석과 대인배 놀이는 오히려 수사를 방해할 뿐”이라며 “범죄 혐의에 대한 모든 책임의 출발은 수사 협조라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