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도 성폭행’ JMS 정명석 파렴치 행각 도운 정조은과 간부들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5.03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조력자 8명 기소…교리 악용 조직적 범죄로 판단
대전지검 ⓒ연합뉴스
대전지검 ⓒ연합뉴스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여신도 성폭행에 가담한 공범 8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3일 대전지방검찰청 특별수사팀(이지혜 부장검사)은 정명석의 여신도 성폭행을 도운 정조은(본명 김지선)과 JMS민원국장 정아무개씨 등 2명을 구속기소 하고, JMS 간부 6명을 불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JMS 주요 지교회에서 활동 중인 김씨는 정명석의 후계자이자 JMS 실세로 알려진 인물이다. 김씨는 지난 2018년 3~4월 홍콩 국적의 여신도에게 정명석을 ‘메시아’로 칭하며 세뇌시킨 뒤 잠옷을 건네주며 ‘여기서 주님을 지키며 잠을 자라’고 지시해 정명석의 준유사강간 범행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민원국장 정씨는 지난 2021년 9월 정명석에게 성폭행을 당한 여신도에게 ‘그것이 하나님의 극적인 사랑’이라고 세뇌하고, 같은 달 14일에도 항거불능 상태의 여신도를 정명석에게 데려가 성폭행을 하는 동안 근처에서 대기한 혐의로 준유사강간방조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이외 정명석의 성폭행 범죄를 도운 JMS 국제선교국장, 수행비서 등 간부 4명도 불구속기소 됐다. 이들은 결혼하지 않은 여신도로 구성된 ‘신앙스타’를 선발, 관리하며 정명석의 성폭행을 도와 강제추행 방조, 준강간 방조 등 혐의를 받는다.

또한 여신도 성폭행 수사의 주요 증거가 될 수 있는 휴대전화를 교체하라고 지시한 JMS대외협력국 간부 2명도 불구속기소 됐다.

검찰은 JMS의 실세인 김씨가 여신도들을 선정해 정명석과의 독대, 성폭행 자리를 마련하고 나머지 수행비서들은 정명석의 성폭행이 이뤄지는 동안 밖에서 대기하는 등 조직적 성폭력 범죄가 이뤄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JMS 월명동 수련원과 세계선교본부 압수수색을 벌여 JMS 성폭행 범행의 내부 조력자들을 밝혀냈다”며 “이번 종교단체 내 여신도 성폭행 사건은 내부에서 종교교리를 악용해 은밀하게 자행됐으며 2차 가해로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를 철저히 짓밟아온 만큼 범죄의 중대성을 고려해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