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尹 독선·독단에 수능 대혼란…국민 삶 이해 부족 아닌가”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26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예고제 왜 무시했나…공교육 강화방안, 불평등 방치·사교육 조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광온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광온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윤석열 대통령의 독선과 독단으로 대입 수능이 여전히 대혼란에 빠져 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 회의에서 “지금은 ‘킬러 문항(초고난도 문항)’의 문제가 아니다. 왜 4년 전에 예고하게 돼 있는 수능 예고제를 무시하고 했냐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정부가 국민의 삶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정부가 최근 발표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불평등을 방치하고 사교육을 조장하는 내용이라는 것이 대체적인 반응”이라며 “일제고사를 부활시키는 것은 시대착오적이라는 지적이다. 사교육 해결을 말하면서 자사고를 존치하는 모순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서 설치한 국가교육위원회를 통해 중장기 교육 정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국가교육위원회의 중립성과 독립성을 보장하고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태평양도서국들에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문제에 연대하자는 서한을 보내자 한국 외교부가 유감을 표한 것을 두고 “국회나 정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해서 국제적 연대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인지, 아니면 정부를 지지하거나 찬양하는 일만을 하라는 것인지 정말 알 수 없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이 원하고 또 국가에 필요하고 정부에 도움이 되고 국제사회도 수용하는 외교 행위”라며 “정부가 하지 못한 일을 민주당이 대신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