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광우병·사드 괴담 다 지나가…오염수 괴담도 지나갈 것”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7.07 1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지율에 일희일비 안돼…나라와 시민에 해악만 끼쳐”
홍준표 대구시장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도 또 하나의 지나가는 헛된 바람"이라고 말했다. ⓒ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도 또 하나의 지나가는 헛된 바람"이라고 말했다. ⓒ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7일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도 또 하나의 지나가는 헛된 바람"이라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광우병 괴담도, 사드 괴담도 모두 한때 지나가는 헛된 바람에 불과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런 언급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를 소재로 한 대여 공세를 '괴담', '헛된 바람' 등으로 일축하며 윤석열 정부와 여당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해석된다 .

이어 홍 시장은 "지지율에 일희일비하는 지도자가 되면 나라나 지역을 역동적으로 이끌어 갈 수가 없다"며 "퇴임 후 일정 기간 지나고 나서 시민과 국민들의 판단을 받으면 된다. 그게 바람직한 선출직 공무원의 공무 수행 자세"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재선을 위해 여론의 눈치나 살필 입장이 아니라면 지지율에 춤추는 나라 운영이나 지역 운영을 해서는 안 된다"면서 "그건 나라와 시민에게 오히려 해악만 끼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