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고려대·부산대 의전원 입학취소 소송 취하…“원점서 다시 시작”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7.07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것”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고려대와 부산대 입학취소 소송을 취하한다고 밝혔다.

7일 조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고려대와 부산대 입학 취소에 대한 소송을 취하하고자 한다”며 “의사면허는 반납한다고 이미 알려드린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것을 다 버리고 초심으로 돌아가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며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국민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조씨는 지난해 4월7일 고려대를 상대로 입학 취소 처분 부당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다음달 10일 고려대 입학취소 처분 무효소송과 관련한 변론기일이 예정되어 있었다.

또한 조씨는 오는 19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허가 취소처분 취소 항소심 첫 변론기일도 앞두고 있었다.

조씨는 지난 4월 1심 재판부가 부산대 의전원 입학취소 처분 판결을 내린 것과 관련해 불복해 항소했다.

조씨는 지난 2015년 부산대 의전원에 입학한 후, 2021년 의사국가고시에 합격해 의사면허를 취득했다. 하지만 모친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로 징역 4년을 확정 받으면서 부산대가 조씨의 의전원 입학을 취소했다.

한편, 조씨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법원이 의전원 입학과 의사면허에 대해 취소결정을 한다면 당연히 받아들이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