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왜 이러나…음주단속 피하다 사고 내고, 운전 중 잠들고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07.08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경찰, 음주운전 혐의 현직 경찰 2명 입건해 수사 중
경찰 로고 ⓒ연합뉴스
경찰 로고 ⓒ연합뉴스

현직 경찰들이 음주운전 중 잠들어 시민에게 적발되거나 음주단속을 피하다 사고를 내는 등의 사건이 잇따라 경찰의 기강 해이 문제가 제기된다.

8일 경찰에 따르면, 광주 광산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도산파출소 소속 40대 A 경위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 경위는 전날인 7일 오후 10시19분쯤 광주 광산구 월계동 일대에서 혈중알코올농도 면허 정지 수치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는다.

조사 결과, A 경위는 쉬는 날 술자리서 귀가하며 월계동의 한 교차로에서 잠들었다가 이를 수상히 본 시민의 경찰 신고로 적발됐다. 경찰은 보다 정확한 사건 경위에 관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광주에서 현직 경찰에 의한 음주운전 사건은 또 있었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 광주 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광주상무지구대 소속 B 순경을 수사 중이다.

B 순경은 지난 6일 오후 10시40분쯤 광주 서구 쌍촌역 사거리서 운전 중 음주단속을 피하던 과정에서 인근 교통량조사제어기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당시 B 순경은 혈중알코올농도 수치 0.096%의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수사하는 한편 직위해제 등 징계 절차를 밟을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