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희룡, 진실 왜곡…군민 원하는 IC 설치해야”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7.09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위 야당 원추위 “민주당의 노선 변경 요청은 가짜뉴스”
강득구 의원 “김 여사 부친 형제 추정의 필지 추가 확인”
9일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의혹 진상규명 TF 단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의혹 진상규명 TF의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연합뉴스
9일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의혹 진상규명 TF 단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의혹 진상규명 TF의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양평고속도로 백지화 논란과 관련해 정부에 원안대로 추진을 촉구하며 양평에 나들목(IC) 설치를 제시했다.

9일 민주당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야당 원안추진위원회 등은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노선 변경을 요청했다는 것은 가짜뉴스”라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진실왜곡과 국민호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지적했다.

이어 “양평군민의 분열을 막기 위해서라도 하루속히 고속도로 건설 사업을 즉시 추진해야 한다”며 “원 장관은 노선 변경을 민주당에서도 주장해왔다는 허위 사실로 진실을 왜곡하고 국민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출신 군수, 지역위원장은 강상면을 종점으로 하는 현재 대안 노선 변경을 요청한 적도 없고, 현재 위치에 있는 강하IC 설치를 요구한 적이 없다”며 “윤석열 대통령도 양서면을 종점으로 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사업을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윤 대통령과 원 장관은 국민 앞에서 한 약속을 반드시 지켜라”라고 거듭 강조했다.

국토위 야당 간사인 최인호 의원은 “6번 국도 두물머리 교통 체증을 해소하는 원래의 목적에 충실해야 한다”며 “강상면 종점 변경은 교통 정체를 해소할 수 없는 방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양서면 종점을 원안 유지하면서도 양평군민이 원하는 IC를 설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국토위 소속 한준호 의원도 “원 장관이 ‘김건희 여사 일가 땅임을 인지했다면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변명만 한다”며 “상임위원장에 와서 명확하게 해명하라”고 꼬집었다.

강득구 의원도 “확인된 제보에 의하면 강상면 김 여사 부친의 형제로 추정되는 필지가 추가로 확인됐다”며 “윤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씨가 근저당자로 양평 공흥지구 의혹과 인물, 수법이 똑같다”고 지적했다.

이날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긴말할 것 없이 노선 변경과 백지화 과정의 진실을 밝혀내라”고 촉구했다. 이소영 민주당 원내대변인도 “김건희 로드가 들통나자 양평군민을 인질삼아 야당을 겁박하는 원 장관의 폭력적인 협박 정치를 규탄한다”고 일갈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