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양평고속도로 논란에 “본질은 대통령 처가 고속도로 게이트…국조해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12 1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우 대책에는 “정부, 주거복지관점서 의지 보여야”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에 대해 “아무리 정부와 국민의힘이 백지화 소동을 벌이고, 국민을 속이려 해도, 이번 사태 본질이 대통령 처가 고속도로 게이트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둘러싼 국민 의구심과 의혹이 갈수록 증폭하고 확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속도로 노선 변경안 종점에 대통령 처가의 땅이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라며 “국민의힘은 이 권력형 비리 의혹 앞에 솔직하고 겸손해야 한다. 본질을 흐리기 위해서 물타기와 떠넘기기를 시도해도 국민을 속일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선정한 용역회사가 변경 노선을 제안했다는 것은 사실 왜곡”이라며 “정권이 바뀐 뒤에 노선이 바뀐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뿐만 아니라 운영위원회를 소집해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경기도 의회 차원의 특별감사도 필요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과정을 통해서 국민이 납득하지 못할 경우 당장 국정조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이날 최근 이어진 폭우와 관련 “정부가 폭우 대책으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주거 복지 관점에서 적극적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년과 취약계층이 더 나은 주거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늘리고 주거급여 수준을 현실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가 삭감한 공공임대주택 예산과 전세 지원예산도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