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침통함 속 서이초 조문 “학부모 갑질 확인할 것”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7.21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라 판단되면 경찰 조사 확대 요청할 것”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21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고인이 된 교사 A씨 추모공간에 헌화하고 있다. ⓒ 연합뉴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21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고인이 된 교사 A씨 추모공간에 헌화하고 있다. ⓒ 연합뉴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1일 신규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 갑질 의혹에 대해 확인해보겠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전 서울시교육청 실·국장,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서이초에 방문해 추모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조 교육감은 '당국이 어디까지 파악하고 있나'라는 질문에 "경찰 조사 과정에서도 (학부모 갑질 의혹) 그 부분이 조사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실제라는 판단이 된다면 조사 확대를 요청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필요하면 선생님 의견을 전수로 듣는 것을 포함해 경찰의 철저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자료를 폭넓게 모아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또 "교육청 차원에서도 학교폭력(학폭) 사안이나 학폭과 관련해 일부 학부모의 공격적인 행동이 있었다는 보도들이 있어 이런 부분을 점검하려고 한다"며 "교육청 차원의 조사로 경찰이 철저한 조사를 하는 데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 교육감은 "그동안 선생님들의 교권을 세우기 위해 노력했지만 참담한 결과가 있어서 저희로서도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속히 교권과 수업권, 생활지도권 바로 세우는 계기로 저희가 더욱 분발해야겠다”고 말했다.

학교 공식 업무가 끝난 뒤에도 학부모들의 연락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서는 "듀얼 휴대폰, 업무용 휴대폰을 두거나 공식 민원 콜을 두는 등 일부 제도가 있지만 전체 학교에서 이뤄지지는 않았다"며 "철저한 대책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