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文정권 4대강 보 해체 결정 두고 “광기” “탈레반” 원색 비난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7.21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원 감사 결과 두고 전방위 공세…“성역 없는 수사해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오른쪽)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 시절 4대강 보 해체·개방 결정 과정에서 환경부의 위법·부당 행위가 있었다는 감사 결과를 내놓자 ‘광기’ ‘탈레반’ ‘데모꾼’ 등의 단어를 사용해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김기현 대표는 21일 페이스북에서 “文(문재인) 정권에 의한 보 해체 결정은 괴기스런 집단의 국정농단”이라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감사원은 전날 “보 해체 여부를 논의한 전문가 위원회에 4대강 반대 인사를 채워 넣어 편향된 심의를 유도했다”는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김 대표는 “4대강 보 해체 결정은, 이념·선동집단이 전문가들을 몰아내고 국가사업을 좌지우지한 반(反)문명적 광기의 현장이었던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그들 선무당 그룹의 면면은 미국산 쇠고기 괴담, 천안함 괴담, 사드 괴담, 후쿠시마 괴담의 유포 장본인들과 상당수 겹친다”며 “한마디로 단골 데모꾼들이 나라를 어지럽힌 것이다. 그들은 괴기스런 환상에 빠져 고대 석굴사원과 불상 등의 세계문화재를 파괴했던 탈레반의 야만성을 연상시킨다”고 적었다.

김 대표는 “이런 국정농단을 벌인 문재인 정권 관계자들을 추적해 반드시 책임을 묻고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국가의 역할을 국민의 허락 없이 시민단체에 헌납한 것으로, 정부가 민의와 과학이 아니라 편향된 이념을 추종할 때 어떻게 국가사업이 특정 세력의 전유물이 되는가를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특히 문재인 정부의 ‘4대강 실정’이 호우 피해를 키웠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4대강 사업이 이뤄진 본류는 비교적 양호했지만, 시민단체 반대로 정비사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 지류·지천의 수해 피해가 집중됐다는 사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짚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정점식 의원은 “호우로 지류·지천 범람 피해가 발생한 상황에 4대강 보 해체 관련 문재인 정권의 오만방자한 판단에 국민의 공분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번 감사 결과를 두고는 “민주당 정권의 또 다른 대국민 사기극”이라며 “‘국정 조작’에 관여하고 지시한 이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감사 결과와 관련한 언론사 사설 링크를 공유하며 “국민을 개·돼지 취급한 ‘4대 강 보 국정농단’,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썼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