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안명인식장애’ 좀스럽고 민망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8.12 1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당한 변명, 희대의 비웃음거리 될 것”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재판에서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법정에서 발언한 데 대해 “음주기억상실에 이어 안면인식장애까지, 이 대표가 기억하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비판했다.

황규한 국민의힘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표가 뜬금없이 ‘안면인식장애’를 운운했다”며 “168석 대한민국 제1야당의 대표가 법정에서 혐의를 부인하기 위해 내어놓은 핑계가 고작 안면인식장애라니, 좀스럽고 민망하다”고 말했다.

이어 황 수석부대변인은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은 술 먹다 통화해서 기억이 안 나고, 김 전 처장은 안면인식장애라 기억이 안 나고, 기억이 안 나는 이유도 참 가지가지”라며 “어쩜 매번 이런 얄팍한 꼼수로 국민을 속이려 드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얼토당토않은 핑계까지 동원하는 이 대표의 ‘모르쇠 전략’은 국민을 기만하려는 구차한 발악에 불과하다. 불리할 때는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오는 ‘선택적 기억’이 면죄부를 위한 만능 치트키라도 되는 줄 아나”라며 “결국 진실은 밝혀질 것이고, 어제의 황당한 변명도 희대의 비웃음거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전날 이 대표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강규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공판에서 “정치인은 상대가 자신을 기억해도 자신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며 “(사람들과) 너무 많이 접촉하니 상대는 기억해도 자신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행사에서 보거나 밥을 같이 먹어도 기억이 안 나 ‘안면인식장애’라 비난받기도 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