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서이초 학부모 범죄 혐의 못 찾아…교사가 먼저 전화”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8.14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필 사건’ 관련 학부모 4명 조사…“범죄 혐의 없다”
“개인 휴대전화 번호로 학부모가 전화 건 내역 없어”
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교사와 학생을 위한 교육권 확보를 위한 집회에서 한 교사가 사망한 서이초 교사 유가족의 발언을 들으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 연합뉴스
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교사와 학생을 위한 교육권 확보를 위한 집회에서 한 교사가 사망한 서이초 교사 유가족의 발언을 들으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 연합뉴스

지난달 극단적 선택을 한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범죄 혐의점이 확인된 학부모는 없다고 14일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학부모 4명을 조사했지만 아직 입건한 학부모는 없다"며 "현재까지 종합적으로 봤을 때 범죄 혐의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경찰이 조사한 학부모 4명에는 이른바 '연필 사건'으로 교사 A씨와 직접 통화한 학부모들이 포함돼 있다.

경찰에 따르면, '연필 사건'이 발생한 12일과 다음 날인 13일까지 A씨와 학부모 사이에 통화가 수회 정도 있었다. A씨가 담임을 맡은 학급 학생이 지난달 12일 연필로 다른 학생의 이마를 긋는 일이 있었고, 이와 관련해 A씨가 학부모로부터 악성 민원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은 연필 사건 당사자 학부모와 A씨가 사망 직전까지 통화한 학부모 등 4명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휴대전화 등을 분석했다. 그 결과 학부모들이 A씨 개인 번호로 전화를 건 기록은 확인되지 않았고, A씨가 먼저 전화를 건 적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연필 사건 학부모들이 지난달 13일 학교를 방문해 A씨와 면담한 과정, A씨 사망 직전 한 학부모가 '선생 자격이 없다'는 폭언을 했다는 의혹도 조사했으나 범죄 혐의는 없다고 판단했다.

경찰은 A씨의 유서와 일기장이 유출된 정황에 대해서는 유족이 수사 단서를 제공하면 곧바로 수사에 착수하겠다는 입장이다. A씨가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렸다는 의혹 역시 동료 교사들의 진술을 토대로 계속 조사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