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고농도 거짓말로 野 오염…내부 폐수나 단속하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8.26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염수 선전 선동…국민과 수산업계 불안 뒷전”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및 관계자들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중단 국민행진'을 시작하기 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및 관계자들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중단 국민행진'을 시작하기 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가 시작되면서 더불어민주당이 총공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의 후쿠시마 오염수 선전 선동은 이재명 대표 단 한 사람을 위한 무서운 정치쇼”라며 “민주당에 국민과 수산업계의 불안은 뒷전”이라고 비판했다.

김예령 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이 대표의 일관된, 농도 짙은 거짓이 민주당 전체를 오염시켰다”며 “민주당은 내부 폐수 단속을 우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민주당의 오염수 중단 투기 국민 행진에 대해 “이 과정에서 테러, 제2의 태평양전쟁, 환경전범, 공동정범 등 이미 괴담 수준을 넘어 국민을 선동할 매우 자극적인 단어를 골라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리기로 작정했다”며 “자신들의 안위와 목적을 위해 사악한 행태를 서슴지 않는 저질 정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늘 야당과 친야단체들이 주최하는 범국민대회는 죽창가 공연으로 집회를 예고하며 반일 선동 전략을 선언했고, 내일은 우원식·양이원영 민주당 의원과 강은미 정의당 의원이 일본 야당 주최 반대 집회를 위해 일본을 방문한다니, 지난 방일쇼에 이어 또다시 조롱거리가 될 조짐”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며 “그런데도 민주당의 과도한 거짓 선동이 매일 이어지니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산물 불매운동의 주축이 민주당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과 정의당 등 야4당(민주·정의·기본소득·진보당)은 이날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중단·투기용인 윤석열정부 규탄 범국민대회’를 개최한다. 야4당은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조치 이후 공동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앞서 지난 24일에는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정부 대응을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함께 열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