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돌로 찍기’ 졸음쉼터 엽기 살인 미스터리 풀렸다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8.28 1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 남성 2명 ‘가스라이팅’ 배후 구속 송치
수억원 ‘가짜 빚’ 만들어 극단적 범행 강요
여수경찰서 ⓒ 연합뉴스
여수경찰서 ⓒ 연합뉴스

고속도로 졸음쉼터에서 금전 내기를 하던 남성 중 한 명이 사망하고 또 다른 한 명은 중태에 빠졌던 사건의 진상이 밝혀졌다. 

게임머니와 현금 채무 정리를 위해 금전 내기를 하던 30대 남성 2명이 차 안에서 한 달가량 숙식하며 한 사람이 죽을 때까지 서로 돌로 때린 '졸음쉼터 사망사건'은 제3자의 심리적 지배(가스라이팅)에 의한 범행으로 드러났다.

경찰에 붙잡힌 진범은 수억원대 가짜 빚을 만들어내 이들을 지배했고, 돈을 뜯어낼 목적으로 극단적인 범행을 피해자들에게 강요했던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밝혀졌다.

전남 여수경찰서는 이 같은 내용의 살인 및 중감금치상 혐의로 구속한 A(31)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수년 전 민사 상담 문제로 알게 된 피해자들에게 변호사 비용 등 각종 허위 채무를 만들어 금품을 가로채왔다. 

그러다 지난 6월 즈음부터 가스라이팅으로 피해자들을 정신적 지배 상태로 만들고, 차량에서 생활토록 한 뒤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야구방망이, 철근 등으로 폭행하거나 서로 폭행토록 한 것이 이번 사건의 진상이다. 

B씨의 시신은 지난 7월29일 오후 11시40분께 전남 여수시 한 자동차전용도로 졸음쉼터에 정차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조수석에서 발견됐다.

B씨와 C씨는 A씨의 강요에 의해 SUV 안에서 한 달가량 함께 밥을 먹고 잠을 자며 상대방 허벅지를 돌려 내리치는 등 서로 폭행했다.

범행이 발각될 경우 경찰에 허위 진술을 하도록 피해자들이 세뇌당하면서 사건 초기 드러나지 않았던 진범 A씨의 존재는 경찰의 보완 수사를 통해 밝혀졌다.

경찰은 상해치사 혐의로 입건된 C씨를 이번 사건의 피해자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해 신병 처리 방향을 정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