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어민 지원’ 野 요구에 “제비 다리 분지르고 고친다는 놀부 모습”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8.28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민들, 민주당 뻔뻔함에 분통”…장외집회엔 “우리 수산물 불매운동”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정부와 여당을 향해 수산업계·어민 지원 방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한 데 대해 “제비 다리를 분질러놓고 이를 고치겠다고 부산떠는 놀부의 모습과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주장은) 황당함에 말을 이어 나가기 어려울 정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와 여당은 민주당이 ‘밥상 소금 걱정’ 운운하며 천일염 대란을 만들어낼 때부터 가짜뉴스 근절과 어업인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해왔다”며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가짜뉴스 선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어민 지원을 위해 지원금을 확보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상황을 가장 자세히 알고 계신 어민들과 횟집 사장님들은 민주당의 뻔뻔함에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보좌진과 당원, 노조와 시민단체를 총동원해 장외 집회를 이어 나가는 이유는 이명박 정부를 출범 초기부터 흔들어놨던 광우병 사태의 추억을 잊지 못해서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지만 국민은 광우병 사태를 추억으로 기억하지 않고 가짜 뉴스와 공포 선동에 실체 없는 위험을 두려워했던 흑역사로 기억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장외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을 언급하며 “민주당의 오염수 선동이 우리 수산물 불매 운동이 될 뿐이며 국제적으로도 큰 망신을 초래하고 있다는 사실을 수차례 이야기했음에도 이를 인정하지 않는 고집스러운 모습이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은 무책임한 공포 조성을 멈춰달라는 어업인들의 호소도 들은 체 하지 않고 오히려 테러, 전쟁 선포라는 극단적인 표현을 써 가며 국민의 반일 의식을 부채질하고 있다”며 “이렇게 무리한 표현을 한다는 것 자체가 반일 선동이 잘 먹히지 않는다는 방증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럼에도 (민주당은)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으로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정점에 이르자 대표 방탄용 반일·반정부 선동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며 “범죄 의혹에 빠진 당 대표 한 명을 지키고자 국론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혼란에 빠뜨리는 일도 서슴지 않으니 정말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도 시대가 변했음을 인정하고 낡은 선동 공식을 버릴 때가 됐다”며 “미국산 쇠고기, 성주 참외에 이어 우리 바다의 수산물까지 국민 먹거리를 두고 혐오감을 조성하는 질 낮은 선동만큼은 더 이상 용납돼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