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찬회 마친 與 “집권여당 책임은 무한…국민을 위한 국회 만들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8.29 12: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뉴스, 괴담 등 선동 정치엔 강력 대응”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9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9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기국회와 총선에 대처하는 당의 다짐을 담은 결의안을 채택하며 1박2일 일정의 연찬회를 마무리한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와 함께 연금·노동·교육 3대 개혁을 추진하고 국정과제 입법을 통해 100년 대한민국의 지속적인 성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29일 연찬회 일정을 마무리한 뒤 결의문을 통해 “가짜뉴스, 괴담 등 선동 정치에는 강력 대응하되 경쟁을 지양하고 민생을 우선한다”고 다짐했다.

국민의힘은 “이제 집권 2년차를 맞아 여러 성과를 만들어내야 하지만 무너진 국가 시스템을 정상화하고 망가진 경제를 회복시키는 데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절대다수의 야당은 각종 악법들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여 정부여당에 정치적 부담을 떠안기고 있으며 후쿠시마 오염수 사태와 같은 선동정치로 국민을 혼란과 고통에 빠뜨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하지만 집권여당의 책임은 무한하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당의 안정과 화합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내년 총선에서 정치 교체와 국회 교체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생산적 입법 활동에 매진하겠다”며 “또 실력을 갖춘 유능한 경제 정당으로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민생현안을 해결해서 국민들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는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우리 외교의 지평을 확대했다”며 “자유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회복을 바탕으로 인권과 법치, 정의와 공정, 그리고 건전재정으로의 전환과 공공부문의 효율화 등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대한민국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3대 개혁과 핵심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올해 정기국회를 대안있는 국정감사와 민생 중심의 예산심사로 ‘국민을 위한 국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함께 잘사는 국민의 대한민국’으로 이끌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