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개 식용 종식’ 행보에 뿔난 육견협회…“생존권 위협”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09.01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앞 기자회견…“개 식용 금지 법안 발의 의원들 대상 낙선운동”
대한육견협회와 대한육견상인회, 외식업대표연합회 등 회원들이 1일 오전 국회 앞에서 열린 1000만 국민 식주권 강탈 '개 식용 금지' 악법 저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한육견협회 제공
대한육견협회와 대한육견상인회, 외식업대표연합회 등 회원들이 1일 오전 국회 앞에서 열린 1000만 국민 식주권 강탈 '개 식용 금지' 악법 저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한육견협회 제공

대한육견협회 등이 개 식용을 금지하는 취지의 법안을 발의한 국회의원 44명을 대상으로 내년 총선에서 낙선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개 식용 종식 관련 행보를 보였던 김건희 여사를 상대로는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냈다.

대한육견협회, 대한육견상인회, 외식업대표연합회 등 회원들은 1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정문 앞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식주권을 사수하고 식용 개 사육 농민과 관련업 종사자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낙선 연대를 발족, 대대적인 낙선 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현재 국회에 발의된 개 식용 금지 관련 법안들에 대해 “100만 개 사육 농민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악법”이라면서 “식용개와 반려견을 각각 구분해 법제화한 뒤 관리·감독하면 되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또한 “세계 최초의 동물보호법을 발의한 사람은 히틀러”라면서 “개 식용을 반대하는 법을 발의하는 건 히틀러의 후예가 하는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이들 단체들은 앞서 ‘개 식용 종식’ 발언을 했던 김건희 여사도 함께 맹비난 했다. 이들이 든 플랜카드엔 ‘동물단체의 주구 김건희를 처단하자’ 등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한편 김 여사는 지난 달 3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개 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행동’(국민행동) 기자회견 말미에 깜짝 등장해 지지의 뜻을 표명했다. 김 여사는 해당 기자회견에서 “불법 개 식용은 절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저는 이분들과 함께 친구가 되어서 개 식용이 금지될 때까지 끝까지 운동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